액티비티의 생명주기
onCreate() | Activity 생성 시 실행되는 필수적인 콜백 생명주기 단 한번동안만 실행 |
onStrat() | onCreate(),onRestart() 이후에 호출되는 콜백. 사용자에게 보이기 직전 실행되는 콜백으로 ForeGround와 상호작용 가능 |
onResume() | Activity가 실행되고 있는 상태. 사용자들과 상호작용하는 것임. 다음 앱이 실행될 때 까지 이 상태를 유지한다. |
onPause() | 액티비티가 발생하여 앱에서 포커스가 떠날 때 호출되는 콜백 |
onStop() | activity가 사용자에게 표시 되지 않을 때 콜백 호출. CPU를 많이 소모하는 종료작업 수로 실행 |
onDestroy() | 활동이 소멸되기 전에 호출 |
해당 부분을 생각해보면서 start()/stop과 resume/pauser간의 차이를 고민해보았다.
puase와 stop의 차이는 앱의 생명 유지에 관계되지 않았나 싶다.
pause한 상태에서 돌아오면 focus를 받아 resume로 돌아오지만
stop한 상태라면 주기의 선택지가 start/create/destroy다
즉 stop을 한다면 앱을 재실행하는 단계를 생각해봐야 한다는 것 이다.
savedinstant 그리고 savedstate
화면이 회전되거나 크기가 변할 때 화면이 다시 그려지는데(onCreate()) 이 때 데이터를 유지해서 다시 부여할 수 있는 매커니즘이다. 이 두개에 대해서는 아직 공부가 부족하여 설명 하기가 쉽지 않다.
더 공부하면 그 때 자세히 다뤄봐야할 것 같다.
참고한 블로그
https://crazykim2.tistory.com/634
[Android Studio] 안드로이드 생명 주기
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안드로이드를 맨 처음 개발할 때 안드로이드 생명주기 개념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개발을 시작했는데요... onCreate(), onResume(), onStart() 메서드가 나올 때마다 이건
crazykim2.tistory.com
https://daeun1012.github.io/2018-12-04/android-life-cycle
onResume, onStart 다른점
안드로이드 LifeCycle 중, onResume 과 onStart의 다른점을 정리해보기로 하자.
daeun1012.github.io
https://velog.io/@guri/Android-activity-%EC%83%9D%EB%AA%85%EC%A3%BC%EA%B8%B0
[Android] activity 생명주기
Activity 이러한거 쓰는 이유 : onCreate()에만 작성하면 만약 팔로우들이 있는데 어떤애가 언팔하면 그 화면을 나는 볼 수가 없다. 그래서 onResume에서 새로고침하는 코드를 만들어야 하는 것 Activity에
velog.io
https://alka-loid.tistory.com/40
[Android Studio/안드로이드 스튜디오] Bundle/savedInstanceState 란 무엇일까?
onCreate를 보면 위와 같은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. Bundle은 뭐고 savedInstanceState란 무엇일까? 가장먼저 Bundle을 알아보겠다. Bundle은 여러가지 타입을 저장하는 Map클래스이다. 내가 int를 사용하려면 Map
alka-loid.tistory.com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guide/fragments/saving-state?hl=ko
프래그먼트로 상태 저장 | Android 개발자 | Android Developers
프래그먼트로 상태 저장 컬렉션을 사용해 정리하기 내 환경설정을 기준으로 콘텐츠를 저장하고 분류하세요. 다양한 Android 시스템 작업은 프래그먼트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Android 프
developer.android.com
오늘 푼 문제
https://clockstillticktockticktock.tistory.com/43
프로그래머스 로그인 성공? 코틀린
1. 문제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83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
clockstillticktockticktock.tistory.com
https://clockstillticktockticktock.tistory.com/44
프로그래머스 n의 배수 고르기 코틀린
1. 문제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905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
clockstillticktockticktock.tistory.com
https://clockstillticktockticktock.tistory.com/45
프로그래머스 2차원으로 만들기 코틀린
1.문제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42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
clockstillticktockticktock.tistory.com
https://clockstillticktockticktock.tistory.com/46
프로그래머스 캐릭터의 좌표 코틀린
1.문제 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61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.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.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, 나와 기술 궁합이
clockstillticktockticktock.tistory.com
'개발노트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5주차 4일차 Recyclear View와 Diffutil & ListApater (0) | 2023.08.10 |
---|---|
5주차 3일 TapLayout과 Viewpager2,RecyclearView (0) | 2023.08.09 |
5주차 1일 셀렉터 (0) | 2023.08.07 |
4주차를 끝내며 (0) | 2023.08.06 |
4주차 5일째 OPP 그리고 Setter와 Getter,Method (0) | 2023.08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