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setOnKeyListener
searchEtText.setOnKeyListener { _, keycode, event ->
val event = event.action == KeyEvent.ACTION_DOWN
if (event && keycode == KeyEvent.KEYCODE_ENTER) {
searchBtnClick.performClick()
return@setOnKeyListener true
}
Log.d("엔터", keycode.toString())
false
}
에딧 텍스트의 키보드 자판이 눌리는걸 감지해서 엔터일 때 버튼이 눌리도록 메소드를 구상했다.
이 메소드 덕분에 이제 엔터나 다른 키의 감지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!
현재 구상중인 것은 이러한 리스너를 받아서 키보드 조작 게임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? 라는 생각중이다.
2. abjustViewBonds
xml수준에서 선언할 수 있는 해당 모델의 모양을 최대한 보존하게 해주는 방식이다.
이 덕분에 scaleType을 사용해도 이미지가 망가지지 않는다
<ImageView
android:id="@+id/book_mark_item_img"
android:layout_width="0dp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scaleType="fitXY"
android:adjustViewBounds="true"
android:src="@drawable/ic_launcher_background"
app:layout_constraintBottom_toTopOf="@id/book_mark_item_title"
app:layout_constraintEnd_toEndOf="parent"
app:layout_constraintStart_toStartOf="parent"
app:layout_constraintTop_toTopOf="parent" />
'개발노트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1주차 5일차 리포지토리 (1) | 2023.09.22 |
---|---|
11주차 3일 sharedprfernce (0) | 2023.09.20 |
11주차 1일 api숨기 (0) | 2023.09.18 |
10주차 5일 금 뷰모델 개선 (0) | 2023.09.15 |
10주차 4일 (0) | 2023.09.14 |